티스토리 뷰

출처 구글 임창정

 

 

유명 가수들이 모이는 콘서트에서

 

가수 임창정씨가 경주에서 열리는 '봉황대뮤직스퀘어'라는 콘서트에서 취소를 당했다고 합니다. 이 콘서트에는 유명한 가수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는 소찬휘, 김현정, 다이나믹듀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주가 조작 의혹이 있어 개최측에서 출연진에서 임창정을 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재단 관계자는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만큼 안전 문제가 있을 수 있음으로 그러한 선택을 했다고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그렇다면 그런 유명한 가수들이 모이는 콘서트 라인업에서 임창정이 취소를 당한 이유는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연진 취소 이유

임창정씨는 최근 주가 조작 의혹이 있었습니다. '소시에테제네달'이라는 곳으로 SG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주가를 사는 사람(매수자)과 파는 사람(매도자)이 가격을 서로 정한 뒤에 거래량을 늘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가를 끌어올리는 '통정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임창정씨는 2022년 12월, 한 골프 회사가 주최한 투자자 모임에서 투자전문업체의 라덕연 대표를 높이는 발언을 했다고 증거자료도 떠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과연 임창정도 단순한 피해자일지, 함께 공모한 인연일지에 대해서 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